애플이 AirDrop을 앞세워 자사 기기의 연동성, 작업의 연속성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구글 역시 이에 대항하기 위해 Nearby Share를 개발하고, 사용할 수 있는 영역을 점차 확대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Nearby Share를 소개하고, 간단한 사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Nearby Share는?
구글이 2020년에 개발한 근거리 무선 파일 공유 시스템입니다. 이전에는 안드로이드 휴대전화, 태블릿, 크롬북에서만 콘텐츠를 보내고 받을 수 있었지만, 최근에는 Windows로 확장하여 더 많은 장치에서 이용이 가능해졌습니다.
PC에 Nearby Share 설치하기
작업의 연속성을 위해서 스마트폰과 PC 간의 자유로운 파일 전송은 필수입니다. Windows PC에 Nearby Share를 설치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 64비트 버전의 Windows 10 이상의 운영 체계에서만 동작하며, 블루투스와 Wi-Fi가 장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ARM 장치는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1 Nearby Share Windows PC 버전을 배포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접속이 되실 겁니다.
2 아직은 공식 버전이 아닌 베타 버전입니다. 설치 파일 다운로드를 위해 화면 중앙에 있는 [Get started with Beta]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3 다운로드한 “BetterTogetherSetup.exe” 파일을 실행하여, “Nearby Share for Windows”의 설치를 시작해 주세요.
4 설치는 자동으로 진행이 됩니다. 설치가 끝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5 설치가 끝나고 나면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공유 환경을 맞춤 설정하려면 로그인은 필수입니다.
6 다른 사용자에게 표시할 이름을 입력하고, 전송 또는 수신 시에 나와 공유할 수 있는 사용자를 선택해 주세요. Nearby Share 설정을 마치고 나면 [완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Windows PC로 사진 보내는 방법
안드로이드폰에서 Windows PC로 사진 보내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따라서 진행해 보세요.
1 스마트폰 화면 상단에서 아래로 스와이프 하면 나오는 빠른 설정이 표시됩니다. [Nearby Share] 버튼을 찾아서 프레스 해주세요.
※ 프레스: 화면을 손가락으로 꾹 누르는 제스처
2 Nearby Share 사용 스위치를 활성화하고, 내 기기 공개 범위, 데이터 사용, 알림 표시 등의 설정을 변경하세요.
3 Windows PC로 전송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선택하고, 하단에 있는 [공유] 버튼을 탭 해주세요.
4 [Nearby Share] 버튼을 탭 하여 선택해 주세요. 해당 버튼의 위치는 스마트폰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5 주변에 Nearby Share 기능을 활성화하고, 권한을 허용한 장치가 표시될 것입니다. 앞서 설치한 Windows PC를 선택해 주세요.
6 이미지 전송이 진행 중입니다. 초당 약 160KB의 속도로 전송이 됩니다.
7 이미지 전송이 완료되었습니다. 2.4MB 용량의 이미지 한 장을 전송하는 데 10초 이상이 소요된 셈입니다.
이미지는 편리하게 잘 전송이 되었지만, 에어드롭에 비해 현저히 느린 속도는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